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및 출장/포르투갈

[포르투갈 여행] Taylor's Port - 와인에 자부심 넘치는 영국 와인 가문

by 열정 전파자 2020. 3.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르투갈 여행의 목적과 일정 짜기에 이어서, 포르토의 명물 와이너리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예전 포스팅]

https://sc-sc.tistory.com/15

 

[포르투갈 여행] 6박 8일 일정짜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행기를 쓰며 여행의 추억을 나누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남편과 저 모두 포르투갈이 처음이라 많은 것을 보고 싶은 마음에 6박 8일 기준으로는 너무 타이트하였지만, 좀 더 여유 있으시고 포..

sc-sc.tistory.com

https://sc-sc.tistory.com/14?category=1102617

 

[포르투갈 여행] 여행의 이유 그리고 준비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여행을 좋아하시나요? 좋아하신다면 여행 장소나 시기를 고르실 때에 어떤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지금 제가 처한 현실과 가장 다른 환경에서, 평소에 하는 것과는 정 반대..

sc-sc.tistory.com

포르투갈은 국가의 50%가 바다로 둘러싸인 나라인 만큼 해산물이 굉장히 훌륭합니다. 

또한 해산물과 정말로 잘 어울리는 와인 생산지로도 매우 유명하지요.

 

 

 

 

포르투갈 맛집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sc-sc.tistory.com/5

 

[포르투갈 여행] Porto 포르토 맛집

안녕하세요! 어제 티켓팅 편에 이어서 인간 삶에서 생명을 이어나가고 행복감을 주는, 음식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여기는 정말 꼭! 꼭 꼭 두 번 가야 한다는 식당들을 추려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포..

sc-sc.tistory.com

 

포르토에서 가장 유명한 테일러스 와이너리에 대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테일러스 와이너리는 포르토에서 가장 큰 와이너리로, 1692년도에 영국 테일러 가문이 만든 유서 깊은 와이너리입니다.

사실 와이너리라고 하면 거대한 포도밭이 옆에 있을 줄 알았는데, 관광객이 방문 가능한 와이너리는

와인용 포도를 생산하는 곳이 아닌 와인을 숙성하고, 보관하는 곳이었습니다.

 

정말 와인 무지자였기 때문에 이번 방문으로 정말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더 자세히 아시고 싶으신 분은 아래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https://www.taylor.pt/en/what-is-port-wine/introduction-to-port

 

Introduction to Port Wine - Taylor's Port

What is Port wine? Port is one of the great classic European wines and its history is a long and fascinating one. Read more about Port wine.

www.taylor.pt

 

 

 

 

사실 포르투갈 와인은 슬픈 역사가 있습니다.

 

프랑스에서 질 좋은 와인을 즐겨 마시던 영국 귀족이 프랑스와 전쟁으로 안정적으로 와인 구매가 어려워지자 프랑스와 비슷한 환경과 날씨를 가진 곳을 찾다가 포르투갈에 종자를 뿌리고 생산하게 된 것으로부터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포르투갈에서 당시 생산된 와인을 배로 실어 오다 보니 뜨거운 햇살 아래에서 와인의 맛이 망가지자, 고안한 것이 바로 포르토 와인으로 알코올 도수를 확 올리는 방법으로 상하지 않게 만들어 운반했다고 합니다.

정말 전쟁 중에서도 와인을 드셔야 하는 귀족의 모습을 생각하니 좀 씁쓸하네요. 

 

 

입구에서 인당 17유로로 입장권과 한국어 버전이 있는 가이드 스피커를 대여하시고 오른쪽 안으로 들어오시면 1년 내내 비슷한 온도로 유지되도록 만들어진 보관소가 바로 있습니다. 

 

 

 

 

정말 거대한 와인보관통 - 남편 얼굴 보호

 

몰랐던 사실이었는데, 와인을 숙성 보관하는 통에 따라서 분류를 하더라고요.

 

나무통에서 숙성되는 Wood Aged 와인은 1년 미만 숙성된 와인과 또 수년 동안 숙성된 빈티지 와인으로 분류가 됩니다. 

 

나무 숙성 와인 1

 

나무 숙성 와인 2

 

 

그리고 아래는 

병 숙성 와인

 

병 숙성 와인도 숙성 기간에 따라서 급을 나누어서 판매가 되고 있었습니다. 

 

 

 

 

 

자율적인 투어가 다 끝나시면 천천히 안내 리셉션 기준 왼쪽으로 가시면 작은 정원과 시음할 수 있는 식당이 있습니다.

처음 표를 구매하실 때에 시음권도 함께 주니 잃어버리지 마시고 잘 사용하세요!

 

 

 

후기를 보니 빵을 들고 있으면 이 공작들이 낚아채 먹는다고 하는데요, 저희가 갔을 때에는 배가 많이 불렀는지 한 곳에서 수컷 한 마리와 암컷 여러 마리가 수다만 떨고 있었습니다.

 

 

 

저희가 다가가자 수컷이 보호 본능으로 날개를 확 펴서 우리에게 겁을 주었습니다. 

실제로 저는 겁을 먹어서 멀리서 줌으로 사진을 찍어서 사진 화질이 그렇게는 좋지 않네요.

 

날씨가 추워 한적했던 외부 테이블

 

 

 

 

포르토 와인 가장 대중적인 2종을 시음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와인을 잘 모르는 사람도 이국적인 분위기와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기에 방문하시기를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추가로 구글 빅데이터에 의하면 가장 한가한 시간은 오픈 시간인 오전 10시, 그리고 마감 2시간 전인 6시부터 한가하다고 하니 방문 시간에 참고해주세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더 재미있는 곳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