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둘째맘의 동탄 보듬 조리원 2주 찐 후기 및 준비물

by 열정 전파자 2022. 10. 20.
반응형

 

 

둘째 임신 후 동탄으로 이사와서 여기저기 후기 보고 예약한 보듬 조리원.
조리원천국 2주가 순식간에 지나가서 벌써 마지막날이 되었네요. 감사한 마음이 있어 이렇게 후기 남깁니다^^

제가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은 무엇보다 아기 케어였고, 그 다음은 회복을 잘 할 수 있는 환경인지 였어요. 이 둘이 너무 잘 되어 있었고, 병원 경력이 있으신 원장님 부원장님께서 아기에 대한 조언이나 산모 상태에 대해서도 잘 알려주셔서 굉장히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아기 케어와 회복할 수 있는 환경 이외에 보듬 조리원의 장점은,

1. 첫째 아이의 면회가 가능
2. 집 근처
3. 가성비 굿 (생각했던 조리원 비용보다 100만원 이상 저렴하였고 이를 부모님께 효도하는 마음에 드렸어요)

이라는 것이었어요. 그리고 영양 실장님 최고세요. 먹고 싶은거 따로 있으면 알려달라 하시고 항상 웃는 얼굴로 따뜻한 국 떠주셨던 모습 눈에 선하네요^^

 

세부 사항에 대해서 말씀 드릴게요.


1. 아기 케어


한분당 최대 4명 케어라고 하셨는데 더 많은 인원이 항상 아기를 돌봐주셨고, 저는 집에서 먹일 분유가 달라서 미리 드렸는데 적응을 위해 서서히 비율 맞춰서 적응 시켜주셔서 감사했습니다.
그리고 소아과 선생님 회진 후 결과도 잘 알려주시고 수유텀이나 배변텀도 잘 기록해주셨습니다.



2. 방 컨디션


방바닥은 항상 따뜻했고 환기가 잘되는 창문이 있는 넓은 방이라 지내는 동안 매우 편했어요. 휴가를 낸 남편이랑 정말 우리집 처럼 편하게 잘 지냈네요.
저희가 지냈던 방 쪽엔 도로가 있어서 문을 열면 차 소리가 나긴 했지만 항상 도시에 살았어서 이런 소음이 문제되지 않았어요.

다만 TV가 스마트 TV가 아니라서 넷플릭스나 웨이브 같은 것을 보려면 노트북을 연결해서 보는 방법밖에 없더라고요. 혹시 몰라 크롬케스트도 챙겨갔지만 호환이 안되는 TV였습니다. 



3. 음식 및 간식


앞서 말씀드린대로 영양사 실장님이 너무 좋으시고 맛난 음식 만들어주셔서 행복했어요. 다만 저녁 먹는 시간이 좀 일러서(5시) 야식의 유혹을 끊는 것이 어려웠지만 다이어트 하실 분들께는 좋은 기회일 것 같아요.

입소 첫날 좀 늦었더니 따로 준비해주신 식사.

 

 

매끼 정말 엄마가 해주신 집밥 먹는 기분이었습니다.




4. 마사지


저는 척추마취 부작용으로 많이 받지 못했지만 서비스 마사지 2회와 정식 마사지 3회 받아 총 5회 받았는데 매일 받지 못한게 너무 아쉬울 정도에요.
압 쎈거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강추입니다!! 셀룰라이트가 쫙쫙 빠지는 압이에요.

저희 부부에게 셋째는 계획에 없지만 만약에 생긴다면 또 오고싶네요. 감사합니다.

 

 

조리원에 구비된 물건 

산모패드(1차형이라 불편해서 따로 구매함), 아기 기저귀

 

조리원 입소시 준비물

부부 세면도구, 수건, 아기 로션 및 오일(조리원에서 구매 가능), 수유 패드, 산모 속옷

 

 

그럼 조리원 연계 스튜디오 사진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조리원 고르실때 잘 참고해주세요 :-D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