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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현재는 공동인증서로 명칭이 변경됨)를 갱신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면 됩니다. 우선 은행내 기업용 공동인증서를 갱신한 후,
1. 해당 은행 기업 공동인증서 갱신
✅ PC에서 공동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은행/금융기관 기준)
- 은행 홈페이지 접속
- 예: 국민은행 → https://www.kbstar.com
- 각자 사용 중인 은행(신한, 농협 등) 홈페이지로 접속하세요.
- [인증센터-기업] 또는 [공동인증서-기업] 메뉴 클릭
- 보통 메인화면 상단이나 우측에 있습니다.
- [인증서 갱신] 또는 [인증서 관리] 선택
- 현재 사용 중인 인증서로 로그인
- 만료일 30일 이내일 경우 갱신이 가능합니다.
- 갱신 진행
- 본인 확인 → 새 비밀번호 입력 → 저장 위치 선택 → 완료

2. 한국정보인증 싸인게이트에서 갱신 신청
https://www.signgate.com/main.sg
한국정보인증
www.signgate.com

가상계좌로 입금한 이후 다시 갱신을 눌러서 해당 공동인증서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갱신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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